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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트라이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상가의 신 사이트(http://arcadegod.co.kr/이하‘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게제 등 모든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상가의 신”이라 함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영업장에 방문하거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상가의 신 서비스 혜택적용을 위해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받은 자 또는 그 전체를 의미하며,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7일 이후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운영정책을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러한 개별 운영정책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개별 운영정책이 우선적으로 효력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개별 운영정책을 정하여 회사의 사이트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a. 이용자 ID
  b.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b. 이용계약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 하였을 때
  c. 기존의 가입된 회원과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 등 가입정보가 동일한 경우
제 6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에게 통보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작성한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하는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시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 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수정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각종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0조 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상품등을 부정으로 사용하거나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9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서비스 장애 등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할 뿐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피연결회사(사이트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와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정보에 관한 모든 책임과 권한은 회사가 아닌 당사자에 있으므로, 이용 중에 일어난 법적문제 및 기타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는 서비스이용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a.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b.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c.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d.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e.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 수정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f.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g.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h.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명예회손 등 유,무형적인 손해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i.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j.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k.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l. 이미 가입된 회원과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 등 가입정보가 중복되거나 동일한 경우
  m.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n.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o. 허위기재된 개인정보로 인해 회사, 파트너,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2. 회사가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과 관련된 거래는 회사에 의해 별도의 통지없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은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11조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계약해지와 동시에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된 각종 혜택은 자동소멸 처리되며 재가입시에도 혜택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으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아이디 부여 및 변경)
1. 회사는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사이트의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숙소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a.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b.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c.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d.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3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부동산관련 대행사에 기본적인 개인정보(성별,성명,성인유무 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상가의 신"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a. 회원이 작성한 리뷰 중 아무 이유 없이 점수를 주거나 정보이용을 하지 않고 리뷰작성, 또는 사용자의 무리한 요구를 회사측에서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해서 리뷰가 왜곡되었을 경우
  b. 다른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직접적인 욕설 등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c. 타업체의 실명 등을 거론하거나 타사이트의 온라인 주소를 링크하여 홍보 및 비방을 한 경우
  d. 허위사실이라고 객관적으로 인정되거나 허위정보로 등록한 아이디로 올린 게시물인 경우
  e.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f.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g.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i.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개인의 정치적,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서비스 성격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j.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k.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l.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작성한 이용후기와 사용자 제작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당사는 이용후기를 당사의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원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은 내용을 전체 또는 일부를 인용하여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하거나, 인터넷 카페 등 다중 이용사이트에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의 서면동의를 받으셔야 하며 무단 사용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1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에서 광고를 노출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광고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상가의 신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결재)
1. 회사의 정보광고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재금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것으로써, 취소나 변경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정책에 의거하여, 결재금 의 일부 또는 전액에 대한 환불이 처리됩니다.
단, 신용카드로 결제한 전액 환불일 때, 결제 시점으로 부터 7일이 지난 경우와 가상계좌로 결제한 전액 환불일 때, 제반비용(결제금의 10%)이 발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불가항력적으로 갑작스럽게 운영을 못하게 될 경우 결제하신 예약금을 전액을 환불할 의무가 있으며 결재자의 취소로 인한 보상의 범위는 일부 환불에 한정됩니다.
3. 회사에서 발생하는 금액에 소수점 자리가 생기면 소수점 이하는 올림해서 적용됩니다.
제 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